맛집,술집/여행가서 가본집

[제주도 맛집]전복해물뚝배기와 자리돔젓국이 맛있는"제주할망뚝배기"2020.11.10

Drunken_Guys 2020. 11. 18. 07:00
반응형

오늘 소개할집은 전복해물뚝배기가

맛있다고 해서 찾아온

"제주할망뚝배기"

입니다.

가게외관입니다.

점심때가 좀 지난시간이라 한가하더라구요

매뉴입니다.

저희는 전복해물뚝배기와 고등어구이를

주문하였습니다.

기본찬입니다.

깻잎조림, 톳? 양념어묵, 다시마, 호박,김치 이렇게

나오더군요

큼지막하게 고등어가 나오고 

전복해물뚝배기가 나왔습니다.

고등어하니까 또 예전에 방문했던

김해에 450도 고등어가 생각나네요

ㅋㅋㅋ 아 그집 가본집중에 고등어 최고였는데

관심있으시면 링크남겨놓을테니 들어가서 보세여

https://soulboss.tistory.com/480

 

[김해내외동맛집]솥밥의 흰쌀밥과 고등어구이& 갈치구이조합 이건 못참지~450℃고등어

오늘은 와이프의 또다른 최애맛집이라는 김해에 위치한 450℃고등어를 방문하였습니다. 점심때에 맞춰서갈려고하니 웨이팅이 너무심할것같아서 조금 늦게 2시쯤 출발하였습니다. 근데 가면서

soulboss.tistory.com

일단 뚝배기부터 뒤적뒤적해봅니다 ㅋ

딱히 뭔가 대단한게 들어가있진

않았지만 간도 짭조름해서 밥이랑

같이 먹으니까 좋더라구요

국물도 된장베이스인거같은데

시원하니 맛있고

 

그다음 고등어구이

노릇하게 잘 구워져있어서

짭쪼름하고 기름진 고등어를 밥에 얹혀서

한술뜨면 아 그맛은 진짜 다른 반찬이 필요가없죠

가시가 있으면 좀 난감하지만 ㅋㅋ

와이프랑 둘이서 열심히 먹고 밥한공기

추가로 시켜서 나눠먹었네요

맛있었습니다~

글을 쓰는 지금도 생각나는 맛이네요

와이프는 다시마랑 젓국이 엄청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젓갈을 먹지않지만

그래서 기본찬을 몇번씩 셀프바에가서

리필해서 먹었답니다. 

나오면서 사장님께 젓국이 뭐냐고 여쭈어보니

자리돔젓국이라고 하시더라구요

그게 뭔지는 잘모르겠는데 멸젓이랑 뭔가

냄새가 비슷했는데 맛은 저는 안먹어봐서

모르겠네요 ㅋㅋ

또 이렇게 한끼 잘먹었습니다.

위치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