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핸드폰정보/Android 앱

[앱정보]코로나 백신접종일을 언제로 예약했더라...?

Drunken_Guys 2021. 9. 17. 10:08
반응형

오늘 소개할 앱은

저도 얼마전에 코로나 백신 예약을 하고

어제 언젠지 기억이 잘안나서 ㅋㅋ;;;

소개하는 그런 글 ㅋㅋㅋㅋ;;

일단 코로나19예방접종 예약부터

예약 조회까지 하는법을 공유합니다.

https://ncvr2.kdca.g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2.kdca.go.kr

코로나예방접종 사이트에 접속해서

동의를 하고 

본인인증을 합니다.

인증번호까지 넣고 확인을 누르니

이름을 적고 주민등록번호 적고 휴대폰번호적고

알람을 연락받을 수단을 선택하고

어디서 백신접종을 할지를 의료기관 찾기에서 

본인이 맞기 편한곳으로 지정하고 예약을 누릅니다.

저는 이미 예약해서 예약하기가 안되네요 ㅋㅋ;

여기까지가 예약


이제 이글을 쓰는 본 목적인

예약조회하기 입니다.

예약조회/변경/취소를 누르니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예약번호를 분실해서

아예 예약정보를 알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이리저리 찾아보다가

발견한 방법은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COOV"를 검색합니다.

그러면 위와같은 앱이 뜹니다.

설치하고 열기를 눌르면

언어를 선택하고

나라를 선택하고

본인인증을 하고나면

위에 매뉴중에 예약서비스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본인 예약한 정보가 나옵니다.

상세조회를 눌러보면

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 할수있었습니다.

다들 백신 맞고 건강해지자구요~

거리두기4단계라면 2인이상집합금지인데

2차접종하신분이있으면

2차접종하신분2분포함 4명까지

모임이 가능하다는건 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