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핸드폰정보/엑셀

직장인 필수 엑셀 함수 2탄!! "VLOOKUP"

Drunken_Guys 2020. 3. 13. 07:00
반응형

오늘은 직장인 엑셀 필수 함수 2탄

"VLOOKUP"

입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먼저 VLOOKUP 함수는 보통 어떨때 쓰느냐하면

어느 차트가 있으면 거기서 내가 필요한 것만 속속 골라서 오는?

이렇게 말하니까 더어렵네요..

음....

예를 들어서 제가 친구들 3명과 함께 김밥천국을 갔는데

김밥천국에가면 엄청난 숫자의 매뉴들이 있잖아요?

거기서 내가 먹을게 얼마인지 금액적인걸 쏙 빼오는?

에이 설명을 못해먹겠네 일단 하면서 설명할께요 ㅋㅋ

이번에도 1탄과 마찬가지로

나혼자만 레벨업 등장인물로 만들어보았습니다.

사실 그시트그대로인건 비밀...

자!~ 그러면 저번편에서도 말씀을 드렸지만

인원이 얼마안되기때문에 그냥 보고 적어도

무방합니다만, 인원이 겁나게 많다할때 쓰면

좋고 직장생활 하다보면 아주 자주쓰기도한

VLOOKUP함수 입니다.

그러면 적어봅시다!~

=VLOOKUP

(찾고자하는항목,전체범위,

전체범위내에서구하고자하는값열의숫자,

정확히일치하게)

이렇게인데요~설명하자면..

VLOOKUP하고 (괄호하고 내가 전체목록에서 찾고자하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위에서는 잡채밥을 찾을테니까 잡채밥을 클릭해주고

그다음 매뉴 전체범위를 지정해줍니다.

그리고 금액을 구해야하니깐 전체범위중에서

두번째열이므로 숫자2를 적어줍니다. 

 

그다음에 콤마를 치면 바로 

이런게 나오거든요

보통 VLOOKUP은 정확히 일치할때 많이쓰므로

그냥 FALSE로 외워두시면 됩니다.

그리고나서 엔터를 탁 치면!~

위에처럼 가격이 뙇 나옵니다.

전편에 소개해드린것과 같이 전체범위를 지정할때는

범위지정후에 단축키F4를 눌러서 절대값으로

지정하여 범위변동이 없도록 만들어줍니다.

밑에것도 마찬가지로 적용할테니

우측하단에 갖다대고 +마크가 되면 아래로 쭈욱

드래그하면

금액이 모두 들어간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어려운것같아도 몇번하다보면 쉽게 알수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절대값이 제대로 적용되었는지 범위확인

전체 범위가 범위변동없이 제대로 지정되어있는걸

확인할수있습니다.

이상으로 소개를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