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일기

드디어 샀다!! "연남연가"2021.09.03

Drunken_Guys 2021. 9. 6. 12:10
반응형

구입 시기 : 2021.09.03(금) 

유튜브를 보다가 개그우먼 허안나씨의

고독한애주가라는 유튜브에

만화가 허영만씨와 함께 촬영한편을 보다가

모 술집에서 "연남연가"라는 술을 보고

아 한번쯤 맛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어

무작정인터넷에 검색하기 시작했다.

원래는 서울 연남동에 술집들에서 파는

술이었다고하는데 인터넷을 찾다보니

와인앤모어라는 가게에서도 파는거같았다.

사는 곳이 부산이라 한참을 검색하다가

도저히 못찾아서 연남연가 회사인 보해양조에

문의글을 남겼다.

1시간쯤 후에 답변 메일이왔는데

부해양조 부산지점에 전화해서 물어보라고한다

그래서 메일에 적힌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었다

직원분에 이래저래 설명을 하고 구입하고싶은데

부산에 파는곳이 없냐고 물어보았다.

불행히도 부산에는 파는곳이 없다고 한다

지역이 어디냐고 물어보길래 부산 사하구라고 하니

그쪽은 좀 어렵겠단다 응?뭐가 어렵단말이지?

순간 이생각을 했는데 배달을 해주실려고 하셨나보다

개친절쓰~

파는곳이 없으면 구매할 방법은 없냐고 물어보니

보해양조 부산지점에 방문해서 직접

구매가 가능하다고 한다.

위치는 양산에 있다고 했다.

부산지점인데 왜 양산에있는건지는 알수없지만

ㅋㅋㅋ 암튼 부산지점이다

주소는 : 경남 양산시 어곡동 688

 

 

언제쯤 가면 살수있냐고 물어보니

오전에는 10시까지 사람이있고

오후에는 오후3~5시까지 사람이있다고 했다

하지만 출발전에 꼭 전화를 하고 오란다

사람이 없을수도 있다고..

보해양조 부산지점 연락처 :

055-381-9871

직장인인 나는 도저히 갈수가 없는 시간대 였다.

그리고 박스로만 판다고 했다. 

한박스당 12병이 들어있고

가격은 3만원(현금인지 카드인지는 못물어봄)

일단은 알겠다고하고 통화를 종료한 후에

연차를 내고 사러가야하나 -ㅅ-;; 이런생각도

잠깐해봄 ㅋㅋㅋ

그리고 며칠뒤에 부근에 외근 갈일이있어서

바로 전화를 걸었다.

다행히 사람이있다고 해서 바로 출발했다.

도착하니 사진을 못찍어서 다음로드뷰로 설명

건물 외관은 저렇게 생겼다.

역시 납품하는곳인듯.. 차로 진입하니 창문으로

나이가 지긋하신 아저씨께서 쳐다보고있었다

그러면서 연남연가? 라고 소리치셨다 ㅋㅋㅋ

맞다고하니 공장입구쪽으로 차를 주차하라고

말씀해주셨다 ㅋㅋㅋ

그후에 연남연가 한박스를 가져다 주셨다

혹시 카드가 안될까봐 현금을 찾아간터라

현금으로 드리고 쿨하게 나옴 ㅋㅋ

생각보다 박스 사이즈가 작아서 놀랬다

퇴근후에 집으로 와서 오픈

이렇게 12병이 가지런히 들어있었다

한병에 375ml 이고 알콜도수는 18도이다.

일반 소주들과 같은 용량에 도수는 조금더 높다.

찾아보면서 알게된 사실인데 와인증류주를 베이스로 

만들어진 소주이고 병에 상표가 있는 부분을 기울여서 보면

여백부분에 어울리는 안주 이름들이 적혀있다.

눈이 좋으신분들은 저 사진에도 보일듯

대충 보이는데로 적어보면

감바스알리올리오, 김치돈가스나베, 명란크림파스타,

와규참치타다끼, 전복들깨수제비, 갈릭알리올리오

뭐 대충 이렇게 적혀있는데 죄다 여성분들이

좋아할만한 안주인듯 ㅋㅋ

그래서 인스타에 검색해보면 다 여성분들이

병을 들고 소주광고모델처럼 사진을

찍었던 것인가.. ㅋ

2병정도 먹어보니 "이건 딱 작업주인데?"

라는생각이 들었다.

일반소주보다 높은 도수지만 소주처럼

쓴 맛은 덜하고 은은하게 올라오는 포도향이

있었고 첫맛은 거의 물같았다.

그래서 딱히 거부감이 없었고 소주보다

높은 도수기때문에 2병정도 먹으니

나도 취했다. 

다음날 숙취도 거의없었고

나랑은 잘맞는 술인듯 ㅋㅋ

일단 남은 술은 좋으신분, 귀하신분들이

집에 놀러오시면 대접할때 꺼내놓기로 하고

다먹으면 종종 사먹을 생각이다.

언제 다시 그쪽으로 외근을 나갈지는 모르겠지만 ㅋ

와이프는 자기취향이 아니라고 했는데

원래 소주를 그냥 못먹고 뭐에 타먹고 하는

그런 술이 약한 친구라 그런듯

좋은 술을 만들어 준 보해양조..

좋은 술을 알게해준 고독한애주가

감사합니다. ㅋㅋ

반응형